브레이킹배드 시즌5 GOGO
아직 시청하지 않은 분을 위해
간략하게 드라마의 줄거리 내용이
포함하였습니다.
많은 내용을 이야기하면
실제 드라마 정주행에서
재미와 긴장감이 반감되면
안되겠죠^^
브레이킹배드 시즌5에서는
절정의 긴장감^^
스포 절제^^
시즌1에서는 범죄경험이 없는 어리숙한 월터의 범죄입문기?라고 할까요^^
시즌2에서는 가족간의 갈등과 본격 거물급 마약상이 되는 월터일행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시즌3에서는 되돌리지 못할만큼 갈때까지 가버린 월터의 범죄. 어디까지 갈까요? 긴장감 충만의 시즌…
시즌4에서는 마약범죄의 끝판왕으로 치닫는 음모와 계략. 월터와 보스 거스와의 공격과 방어-그들의 운명은???
브레이킹배드 시즌5의 핵심구도는 월터와 행크의 대립구도. 월터-하이젠버드로의 완전체. 은닉한 검은돈…
브레이킹배드 시즌5 핵심키 스토리.
하이젠버그(월터)의 죽음뒤의 허탈감/공허함.
- 최악의 인물로 변해가는 하이젠버그 월터-더 이상 숨을 곳이 없어진 월터의 최후의 복수극.
- 끈질긴 행크의 수사로 월터의 위기와 갈등대립구도-수사에 진전이 없던 행크는 우연히 발견된 단서에 화들짝 놀라게 됩니다. 월터의 선택은?
- 사업의 재시작..또다른 마약제조 장소-상상하기 힘들 마약제조장소.
- 3인의 동업구도(마이크 동업에 합류)-마이크와 월터의 의견대립&타협점.
- 토드의 등장과 토드의 악행-월터에게 인정받는 토드이지만 토드(와 일당)의 배신.
- 월터의 지능적인 복수극과 극단적인 복수극.
- 제시의 마지막시련? – 강금과 학대, 제시의 운명은 여기가 마지막일까?
- 돌이킬수 없는 나락으로 떨어진 월터의 가족들-모든것을 읽어버린 월터의 가족.
- 가족을 사랑하지만 너무 멀리까지 와버린 하이젠버그 월터.
예상치도 못한 토드의 등장
잘 풀리는듯 했지만, 많은 돈을 본 토드(제시플레이먼스)는 그 욕심을 숨기지 못하고, 월터에게 비수를 꽂는다.
다소 온화한 이미지를 가져서 착하게 보면 안되는 캐릭터. ㅋㅋ
맷데이먼 조금 닮은것 같죠.^^
처음 토드의 등장에서는 악행을 생각지도 못했는데, 엽기적인 행동들로 예상밖.
자신을 숨기며 기회가 왔을때 돌아서버린 저의 예상을 뛰어 넘은 캐릭터였습니다.
토드일당들의 악행으로 모든 계획에 차질이 생긴 월터의 복수극 참 화끈한? 반전이었습니다.
흔한 비디오방의 뇌피셜
가족을 사랑하지만 너무 멀리까지 와버린 하이젠버그 월터.
- 완벽하게 증거와 단서들을 없앴지만 사소한곳에서 단서가 드러나 행크에게 꼬리잡히는 월터에게 연민이 느껴집니다.
- 모든것을 잃어벌린 아내 스카일러 가족-불가피하게 범죄에 가담된 스카일러의 후회? 절규?
- 월터 자신의 정체성을 “하이젠버그”라고 이야기하는 장면-제2의 카르텔과 거래과정에서 조직원이 “하이젠버그”라고 하죠.
- 시한부인생에서 최악의 범죄자가 되어버린 착한 고등학교 교사가 가족을 위해 모든것을 버릴수 있다는 것은 허무한 공허감을 줍니다.
- 시즌5에서는 머리가 다소 좋아진 제시를 보게됩니다. 마약재료를 구하기 위한 아이디어 제공. ㅋㅋ
- 행크와 월터의 대립에서 월터의 선택과 행크의 선택은 서로 달랐습니다. 아쉽지만 이해합니다. 드라마를 재미있게 만들기 위함이겠지요^^
- 시즌5까지 정주행 하면서 마이크와 제시의 결말이 없습니다.
시즌 종료이후 제시와 마이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도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다른 기억의 장면&썰
아내(스카일러)는 월터의 계속되는 범죄행각에 가족 안전을 걱정하지만, 월터는 “난 위험하지 않다. 내가 위험 그자체다” 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이 장면에서 월터는 고등학교 교사로서의 신분은 완전이 잃어버리고, 최악의 범죄자 “하이젠 버그”임을 스스로 인지하게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브레이킹배드 시즌5까지 전시즌 줄거리를 포함한 감상평을 하면서 여러가지 놓치고 지나간 부분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정주행하고 싶지만, 다소 장편의 미드이기에 시간이 나면 또 다른 후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제공 브레이킹배드 시즌5 에피소드 회차정보
https://www.netflix.com
카사 트랜퀼라 폭발의 여파가 남아 있는 동안, 아직 감금 중인 월터는 가족을 보러 간다.
월트와 제시는 가장 최근에 세운 계획을 도와줄 새 파트너를 찾기로 한다. 마약국은 무언가 찾아내길 바라면서 다양한 단서들을 샅샅이 뒤진다.
스카일러에게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월터는 다시 집으로 들어간다. 월터와 마이크, 제시는 사울과 만나 약을 제조할 만한 새로운 장소에 대해 상의한다.
리디아가 직원을 마약국에 넘기자 마이크는 후임 직원으로 제시를 추천한다. 한편 월트와 스카일러는 가족들의 안전 여부에 대해 언쟁을 벌인다.
마이크와 리디아는 협력하여 작업을 위한 메틸아민을 운반시킨다. 월트와 제시는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지 않을 수 있는 계획을 준비한다.
월터, 마이크, 제시는 메틸아민 강도 사건의 후유증으로 힘들어한다. 마이크와 제시는 손을 떼려 하지만, 월터는 계속 마약을 제조하기로 결심한다.
월터는 데클란과 거래를 시작하려 한다. 행크는 마이크에게서 손 떼라는 말을 듣고, 마이크의 일을 봐 주고 있는 변호사에게 시선을 돌린다.
월트는 리디아와 만나 감옥에 있는 마이크 패거리들의 이름을 알아낸다. 스카일러는 월트에게 마약 제조를 포기하라고 또 다시 설득한다.
월트와 제시는 폐업한 후의 생활에 적응하고, 행크는 골치 아픈 단서와 씨름한다.
스카일러의 과거가 그녀를 따라다니는 동안, 월트는 그의 흔적을 감춘다. 제시는 여전히 죄책감으로 고통받는다.
제시는 상황을 바꾸기로 결심하는 한편, 월트와 스카일러는 뜻밖의 요구에 부딪힌다.
약간 이상한 전략이 성과를 내기 시작하고,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계획들이 가동된다.
월트가 상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일이 점점 치열해진다.
시리즈의 마지막이 가까워지면서, 급작스럽게 변한 상황에 모두가 힘들어한다.
시리즈의 마지막회를 곧 앞두고, 오래전 진행됐던 사건들이 마무리 지어진다.
많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시리즈. 드디어 시리즈 피날레에서 대단원의 결론에 이르게 된다.